MORE NEWS
-
서천군 화양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서천군 화양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충청중심뉴스] 서천군 화양면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화양면 새마을협의회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매년 이어지는 이번 나눔 행사에서는 김장김치 400포기가 정성스럽게 마련됐으며,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관내 홀몸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에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박순영 화양면새마을부녀자협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사랑을 담아 준비한 김치가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나눔에 함께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2025-11-24
-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을 드려요~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을 드려요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21일 문산면 내 식사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실시했다.행복 담은 반찬서비스 사업은 홀로 식사준비를 할 수 없는 취약계층 15가구에 월 1회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후원회에서 지원한 재료비로 문산면 부녀회 봉사단이 반찬을 만들고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이 직접 배달하며 안부확인을 하는 사업이다.이날 반찬서비스는 돼지불고기, 코다리조림, 겉절이 등 영양가 있는 반찬으로 구성하여 15가구에 따뜻함을 전했다.봉사에 참여한 금복2리 부녀회장은 “김장철을 맞아 겉절이를 해보았는데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2025-11-24
-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서천군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는 지난 20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매년 이어지고 있는 지역 대표 나눔 사업으로,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시초면 새마을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단, 적십자봉사회 등 여러 단체가 힘을 모아 김장김치 450포기를 담가 준비했다.완성된 김치는 후원회원들과 봉사자들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안부 확인과 생활 애로를 함께 살피는 시간도 가졌다.장건용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장은 “김장김치 한 포기 한 포기에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가정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김순자 시초면새마을부녀회장은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치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꾸준히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2025-11-24
-
기산면, 10번의 동행, 10개의 미소로 고립을 잇다
기산면 10번의 동행 10개의 미소로 고립을 잇다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서천군 기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부터 추진해온 특화사업 ‘동행쇼핑 함께여서 괜찮은 하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사업은 사회적 고립 위험 대상자 10명을 선정해 장보기 동행을 지원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생활지원이 아닌 관계 회복 중심의 복지 모델로 운영됐다.참여자들은 “원하는 물건을 직접 고르며 오랜만에 기쁨을 느꼈다”, “함께 장을 보는 시간이 이렇게 즐거운 줄 몰랐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특히 오랜 기간 소원했던 가족이 함께 마트를 찾은 사례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남긴 장면들도 이어졌다.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일상 속에서 동행과 대화가 사회적 고립을 완화하는 데 실질적인 효과가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방춘희 민간위원장은 “작은 장보기 동행이 누군가에게는 세상과 다시 연결되는 출발점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서로를 살피는 따뜻한 기산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기산면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어르신과 1인 가구의 고립 예방을 위한 맞춤형 복지 사업 발굴·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2025-11-24
-
서천군 한산면,‘사랑의 김장 나눔’으로이웃사랑 실천
서천군 한산면 사랑의 김장 나눔 으로 이웃사랑 실천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서천군 한산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한산사랑후원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이장단, 지역 기관·단체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참여자들은 김치 1000kg을 직접 담가 취약계층 125가구에 전달했다.작업은 이른 아침부터 시작돼 재료 손질, 양념 버무리기, 포장, 배달까지 모든 과정을 한마음으로 진행했다.김영진 한산사랑후원회장은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에 함께해 준 단체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025-11-24
-
서천지역자활센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농산물 기탁
서천지역자활센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농산물 기탁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서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1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무 120개와 시금치 12kg을 기탁했다.기탁된 농산물은 서천읍행정복지센터와 서천읍새마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김재환 센터장은 “대규모 김장을 준비하는 만큼 풍성한 김장 나눔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고 말했다.이양규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장은 “기탁된 농산물이 김장에 사용돼 더욱 맛있는 김치가 만들어지고, 따뜻한 마음이 대상 가정에 전해지길 바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25-11-24
-
마서사랑후원회, 취약계층 80가구에 전기매트 전달
마서사랑후원회 취약계층 80가구에 전기매트 전달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서천군 마서사랑후원회는 지난 21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매트 80개를 전달했다.전달된 전기매트는 후원회원과 마을 이장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동절기 주거 실태 점검과 생활 애로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김용찬 회장은 “겨울철 난방 문제는 취약계층의 일상과 직결되는 만큼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마서사랑후원회는 2019년부터 매년 겨울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에 힘쓰고 있다.
2025-11-24
-
서천군, 제3회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참가
서천군 제3회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참가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00여 개 지자체가 참여해 고향사랑기부제 전시관을 운영했으며 지방시대 엑스포와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서천군은 대표 답례품 전시와 함께 연말 세액공제 혜택, 지정기부사업, 연말 답례품 특별 증량 이벤트 등을 집중 홍보해 방문객들의 기부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군은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답례품 특별 증량 이벤트, 관내·외 기관 방문 홍보 등 목표 모금액 달성을 위한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한편 서천군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가 서천이 아닌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기부금의 30% 한도 내에서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2025-11-21
-
서천군, 충남 최초로 지역사랑상품권 앱에 ‘기부하기’ 기능 신설
서천군 충남 최초로 지역사랑상품권 앱에 기부하기 기능 신설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서천군은 지난 20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조폐공사와 협력해 충남 최초로 지역사랑상품권 앱에 ‘기부하기’기능을 신설했다고 밝혔다.새롭게 도입된 기부 기능은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앱 메인화면의 빠른메뉴 ‘기부하기’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기부는 보유 금액 한도내에서 100원부터 원하는 금액을 직접 설정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또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스템과 연동돼 연말정산 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해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김기웅 군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모금에 많은 군민들께서 참여해 주시는 가운데, 보다 편리한 기부 방법을 제공하고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조폐공사와 협업을 추진했다”며 “모금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5-11-21
-
서천군 주민자치협의회, 제6회 서천군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성료
서천군주민자치협 제6회 서천군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성료 서천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사무국장,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주민자치회 간 교류와 상호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서천형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1부 개회식과 2부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됐다.개회식에서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축사, 주민자치 성과 영상 상영, 주민자치 다짐 퍼포먼스 등이 이어지며 주민자치 활성화 의지를 다졌다.2부에서는 5개 읍·면 주민자치회가 2025년 사업 성과와 활동 내용을 발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했다.김은주 회장은 “2025년은 2024년 13개 읍·면이 주민자치회로 완전 전환된 이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뜻깊은 해였다”며 “앞으로 13개 읍·면이 상생을 바탕으로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돼 주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기웅 군수는 “여러분의 주도적인 참여와 노력이 주민자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읍·면의 특성을 살린 자치활동을 적극 펼쳐주시면,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 수립부터 실행까지 주민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2025-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