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시설물 안전점검 및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체계적인 예방 중심 안전관리로 가장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

정상섭 기자

2026-02-11 11:14:42




계룡시, 시설물 안전점검 및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계룡시 제공)



[충청중심뉴스] 충남 계룡시는 11일 한국시설안전협회 충청지회와 ‘계룡시 시설물 안전점검 및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해 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물 및 지역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점검과 예방활동을 통해 재난 및 중대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재해 우려 시설물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위험요인 발견 시 신속한 정보공유 및 개선조치 △안전점검 전문인력 및 장비 지원 △시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홍보 협력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시설물의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실질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계룡시는 지역안전지수에서 3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전국 최초로 6개 모든 분야에서 1등급을 달성하는 등 안전관리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보여 주목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는 협약기관과 협력해 정기적인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