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김태흠지사 민선8기 힘쎈충남 3주년 기자회견
김태흠지사 민선8기 힘센충남 3주년 기자회견모습 (사진=정상섭 기자)
충남도는 30일 도청4층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3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의 성과와정책 방향등에 대하여 설명 했다.
이 자리에는 김태흠지사를 비롯한 실국원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먼저 홍보영상을 보여주며 시작 하였다.
김지사는 그동안 충남도의 현안해결을 위한 노력의 결과물들을 설명하고, 타 시.도와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주요 성과로는 정부공모사업(경찰병원분원 아산유치), 카이스트 연구소등 각종기관유치(한국과학영재학교 내포신도시 유치.모빌리티 핵심기관 유치),중소.소상공인지원(업체당50만원경영회복지원금 지급),스마트팜을 통한 청년농 유입 시스템 구축, 베이밸리 메가시티 사업,미래 먹거리 사업 창출(바이오분야.인공지능분야.미래모빌리티분야등),지역별 균형발전성과(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으로 인구증가 노력,백제권 한옥단지육성,도립파크골프장 조성등,남부권(국방관련기관과방산기업유치),서해안권(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조성.국제크루즈 취항.국제적인 관광밸트 조성),24시간 아이돌봄실현,등 다수가 있다.
김태흠지사는 지난 3년은 밋밋했던 도정을 역동적으로 변화시키며,모든 부분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낸 기간 이었다고 자평 했다.
이어서 김지사는 남아있는 1년은 '화룡정점' 이라는 말처럼 도정현안 사업의 성과를 창출해내고 충남의 미래를 위해 핵심과제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것이라고 강조 했다.
2025-06-30
충청중심뉴스충남도김태흠지사민선8기3주년카이스트모빌리티미래 먹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