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예산군, 2025년 상반기 여성사회교육 수강생 모집
예산군, 2025년 상반기 여성사회교육 수강생 모집
[충청중심뉴스] 예산군은 지역 여성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자아 발전의 기회 제공을 위해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2025년 상반기 여성사회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여성사회교육은 주간강좌 △시니어모델아카데미 △스마트폰 활용법 △요가 △여행드로잉 △예술서예 △하모니카 △국선도△생활헤어 △캘리그라피 △천아트 등 10개 강좌, 야간강좌는 △라인댄스 △우쿨렐레 등 2개 강좌가 진행되며 군은 총 12개 과정에 120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3월 4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12주며 성별과 관계없이 주민등록상 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여성회관에서 선착순 방문 접수하고 수강료는 무료며 교재비는 자부담이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교육은 참여자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다양한 강좌를 통해 알찬 시간이 되길 바라고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25-02-07
-
예산군, 다자녀 수도요금 감면 대상 확대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충청중심뉴스] 예산군은 다자녀 상수도 요금 감면 대상을 2025년부터 기존 3자녀 가구에서 2자녀 가구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모와 2자녀 이상이 주민등록등본상 군 동일세대에 거주하는 경우 신청을 통해 상수도 사용료 일부를 감면받을 수 있다.
확정 세대의 감면 금액은 가정용 1단계 10㎥에 해당하는 요금으로 2025년 현재 기준 최대 8400원이다.
다자녀 세대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군청 수도과에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 양식 확인 및 자세한 사항은 수도과 요금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다자녀 수도요금 감면 혜택 확대가 다자녀 세대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해당 가구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5-02-07
-
예산군, 윤봉길체육관 실내놀이터 개장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충청중심뉴스] 예산군은 7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실내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실내놀이터는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윤봉길체육관에 설치됐으며 로프장애물, 에어바운스, 트램펄린, 범퍼카, 테크런, 노래방 부스, 4컷사진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지난해보다 더 풍성하게 마련됐다.
특히 군은 이번 실내놀이터에 ‘독립운동가 공간’을 마련해 미래의 기둥이 될 아동에게 나랑 사랑의 마음을 고취시키고 독립운동가 등 애국지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 있게 준비했으며 관내 아동은 물론 인근 지역 아동에게까지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 및 놀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군은 안전하고 쾌적한 운영을 위해 안전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며 실내놀이터는 오는 21일까지 오전 10시∼오후 4시에 운영한다.
최재구 군수는 “겨울철을 맞아 군민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실내놀이터를 개장했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즐거운 놀이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발했다.
2025-02-07
-
예산군, 유기농 자재 제조시설 운영으로 친환경농업 활성화
예산군, 유기농 자재 제조시설 운영으로 친환경농업 활성화
[충청중심뉴스]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화학농약의 사용을 지양하고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을 위한 친환경 유기농자재 제조시설을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유기농자재 제조시설을 운영해 총 1만3580리터의 유기농자재를 제조하는 등 천연작물보호제 활용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제조시설을 활용해 농업인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유기농자재는 유황, 유화제, 독초로 과수농가의 월동 병해충 방제 및 식물 병원균 항균을 위해 활용된다.
특히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의 시행으로 사용할 수 있는 농약의 종류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친환경 유기농자재 자가 제조는 농가 경영비 절감과 지속가능한 농업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유기농자재 제조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식량작물팀에 문의 후 원재료를 가지고 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조시설을 활용할 수 있으며 유황과 독초는 2일 유화제는 7일의 제조 기간이 소요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며 농업인도 친환경적인 생산 방식을 고려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을 위해 유기농자재 제조시설을 지속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5-02-07
-
예산군, 고액 체납자 25명에 압류부동산 공매 예고 통지서 발송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충청중심뉴스] 예산군은 관내 고액 체납자 25명의 압류부동산에 대한 공매 예고 통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매처분 사전예고 대상자는 1년 이상 체납액을 납부하지 않은 고질체납자다.
총 체납액은 1억2000만원이며 군은 강제매각처분에 앞서 납세자가 자진납부 할 수 있도록 통지서를 발송했다.
군은 예고기간 내 납부계획을 제출하고 납부 의지를 보인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을 유도해 공매를 유예할 예정이나 고질 상습 체납자에게는 즉시 공매를 의뢰할 방침이다.
최재구 군수는 “성실한 납세자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배려하는 가운데 고질적인 체납자는 강도 높은 체납처분 절차를 이행해 조세 정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02-07
-
아산시립도서관, 상반기 정기문화강좌 수강생 20일부터 모집
아산시립도서관, 상반기 정기문화강좌 수강생 20일부터 모집
[충청중심뉴스] 아산시립도서관이 오는 20일부터 상반기 정기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정기문화강좌는 3월 5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며주요 강좌는 △노인 인지활동 책놀이지도사 1, 2급 △요리쿡 저리쿡 과학탐험대 △나도 어린이 작가되기 △오늘부터 이모티콘 작가 △중등 OK 독서모임 등 100여 개다.
수강 신청은 20일 오전 9시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아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25-02-07
-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제15대·16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제15대·16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충청중심뉴스]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는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 농원관에서 제15대·16대 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성황리에 마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15대 이임 회장 및 임원 감사장 수여 △16대 취임 회장 및 임원 인준서 수여 △연합회기 전달 △시총회 순서로 진행됐으며 읍면동 생활개선회 임원 및 대의원들을 포함한 시의원, 도 연합회장, 전직 시 연합회장, 농업인 단체장 등 주요 내빈과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임하는 제15대 정기연 회장은 지난 4년 임기 동안 △여성농업인 지위확보 노력 △생활개선회 5대 과제 실천 △우리쌀 소비 촉진 운동 △깨끗한 농촌 마을 가꾸기 실천 등 성과를 이뤄내며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새로 취임한 제16대 이명옥 회장은 “올해는 당진시연합회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며“시대를 앞서가는 여성농업인이 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는 여성농업인의 지위 향상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는 단체로서 매년 선진 농업기술 실천·취약계층 후원 등 5대 과제를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2025-02-07
-
아산시, ‘2025 걷쥬 챌린지’ 시작 함께 걸어요
아산시, ‘2025 걷쥬 챌린지’ 시작 함께 걸어요
[충청중심뉴스] 아산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한 걷기 실천을 위해 ‘걷쥬 시즌2’ 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2월부터 운영한다.
‘살랑살랑 걸음이랑’ 걷기 챌린지는 한 달 동안 25만 보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산페이 3,000원을 지급한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아산시 내 걷기 좋은 길에 설치되어 있는 스탬프를 1개 이상을 획득하고 매월 25만 보 이상을 걸으면추첨을 통해 아산페이 3,000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3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충청남도에서 운영하는 도민 대상 걷기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7.7 챌린지’는 7일 동안 7만 보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매주 750포인트를 지급하며 ‘어르신 건강 인센티브’는 65세 이상 참가자가 두 달 동안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다양한 농·공산품을 제공한다.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습관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만성질환과 비만을 예방하며 더욱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5-02-07
-
아산시, 1월 자동차세 연납 157억원 징수
아산시청전경(사진=아산시)
[충청중심뉴스] 아산시가 1월 자동차세 연납으로 157억 3백만원을 징수했다연납 차량 대수는 58,147대로 이는 아산시 전체 차량의 27.1%에 해당한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내는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는 제도를 말하며 납부 시기에 따라 1월, 3월, 6월, 9월의 세액을 공제한다.
1월 연납 신청을 하지 못한 주민은 3월 연납 기간 시청 세정과에 방문하거나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함영민 세정과장은 “자동차세 연납을 이용하면 납세자에게는 절세, 시는 재정의 조기 확보라는 상호 긍정적 효과가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2025-02-07
-
아산시보건소, 2025년 읍·면 의료취약지역 국가암 이동 검진 실시
아산시보건소, 2025년 읍·면 의료취약지역 국가암 이동 검진 실시
[충청중심뉴스] 아산시보건소가 읍·면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암 조기 발견을 위한 국가암 이동 검진을 21일부터 실시한다.
검진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에 해당하는 홀수 연도 출생자이다.
검진 항목은 일반검진 및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이다.
검진 일정은 영인신창음봉배방둔포염치인주도고송악탕정선장 순이며 오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각 보건지소에서 실시한다.
일반검진 대상자는 검진 전일 오후 9시 이후부터 당일 금식 후 신분증 지참해야 한다.
당일 검진이 어려운 경우 희망하는 병원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검진받을 수 있다.
아산시보건소 이영자 건강증진과장은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6대 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 발견 시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2024년 암 검진 수검률은 41.66%에 그친 만큼, 올해도 국가암검진 사업에 관심을 갖고 꼭 검진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