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충남도 토지행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

현장 중심 토지민원 해결...군민 만족도 높였다

정상섭 기자

2025-12-11 08:55:50




홍성군 충남도 토지행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 군청전경



[충청중심뉴스] 홍성군이 ‘2025년 충청남도 토지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그 영예를 안았다.

홍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2025년 토지행정 추진계획’에 따른 주요 중점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19개 지표에 걸친 업무 성과와 각 업무별 평가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복잡하고 민감한 토지민원을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통해 해결하고, 지적재조사의 경계 설정과 관련해 1대1 현장 협의를 진행하며 군민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인 점이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 구축 및 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해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인 토지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들이 군민 재산권 보호와 함께 효율적이고 신뢰받는 토지행정을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통해 홍성군 토지행정의 투명성과 군민 재산권 보호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모든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담긴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군민 중심 행정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홍성군은 이번 토지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뿐만 아니라 ‘제12회 충청남도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 우수’,‘2025년 국토정보챌린지 지적·드론 측량 경진대회 우수’등 다양한 분야에서 토지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한편 충청남도 토지행정 종합평가는 도내 16개 시·군·구의 토지행정 전반에 걸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지적관리업무, 공간정보 운영, 드론 활용 행정 협업, 수범사례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토지행정의 효율성과 우수성을 입증하고 도내에 모범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