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5 국제교육ㆍ다문화교육'성과보고회 성황리 개최

국제교육·다문화교육 정책 공유 및 현장 우수사례 확산 방안 모색

정상섭 기자

2025-12-09 09:42:56




대전교육청, '2025 국제교육ㆍ다문화교육'성과보고회 성황리 개최 (대전시교육청 제공)



[충청중심뉴스] 대전시교육청은 12월 8일 기초과학연구원 과학문화센터 대강당에서‘2025 국제교육‧다문화교육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 다양성 속에서 길을 찾다'라는 기치 아래, 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2025년 국제교육 및 다문화교육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 적용 및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미래교육 수업 혁신 동력을 확보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중등교육과 국제교육팀은 이날 성과보고회에서 국제교육과 다문화교육의 정책 및 사업 성과를 발표했으며, 대전국제교육원 설립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이어서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단위학교에서 진행된 다문화교육, 영어‧외국어교육, 국제교류 분야의 우수사례 소개가 이어졌다.

우수사례로는 다문화교육 정책 연구학교 운영 사례, 한국어학급 운영 및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지도 사례, 초‧중등 외국어 학생동아리 영상제작 지도 사례 등이 발표되었다.

아울러 교육현장 보편적 국제화 사업인 코누리 운영 성과와 글로벌 공동수업 교류 및 프렌드십스쿨 운영 사례 등 국제교류 성과를 공유했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정책의 핵심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학교 문화 조성과 다양성에 대한 학생 경험의 외연 확장에 있다”라면서 “이번 성과보고회가 단위 학교의 국제교육 및 다문화교육이 한층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