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충북 괴산군은 4일 군청 동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4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이 주관했으며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괴산군의회 의장, 충북도의원, 지역 기업인 및 근로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우수기업 육성 및 기업인 예우 등에 관한 조’를 근거로 2021년부터 괴산군 기업인의 날을 지정해 매년 행사를 열고 있으며 기업인 사기 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경제 발전 유공, 우수기업, 지역사회 공헌기업, 기업친화 유공기업, 장기근속 근로자 등 5개 부문에서 총 17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오렌지케미칼과 ㈜서명콜크가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첨단중공업은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에 동참했다.
특히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와 괴산전통시장상인회 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 발전 협약도 체결됐다.
송인헌 군수는 “기업인은 괴산군 경제의 한 축으로서 고용 창출과 지역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해주시는 모든 기업인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