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청주시전통시장연합회는 4일 상당구 청주청소년광장에서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전통시장 상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신병대 청주부시장 등 시 관계자와 시장 상인을 포함해 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유공상인 표창, 감사패 수여,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전통시장연합회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헌신한 청주시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며 시에 감사패와 공로패를 전달했다.
또한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이바지한 상인에게는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진 화합행사에서는 단체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놀이 등이 진행됐다.
온라인 거래 활성화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여러 도전을 맞고 있는 상황에서 상인들은 화합하고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신병대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통시장은 고물가 등 여러 도전 속에 있지만 이러한 도전을 받아들이고 변화에 맞춰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있다”며 “경쟁력을 갖춘 시장,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이 되도록 상인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수 청주시전통시장연합회장은 “오랜만에 많은 상인들이 모여 큰 대회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 상인들도 화합과 소통의 긍정적 에너지로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