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봉청년새마을연대, 청주시 청소년에 위생용품 키트 전달

탑대성동, 영운동 지역 한부모가정 청소년에 온정

정상섭 기자

2025-10-15 16:16:44




청주시청사전경(사진제공=청주시)



[충청중심뉴스] 청주시새마을회(회장 유재곤) 산하 새시봉청년새마을연대(회장 엄현숙)는 15일 상당구 탑대성동 행정복지센터와 영운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내 한부모 가정 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6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함성(함께 성장) 프로젝트, 문화 새마을로 드림 업(Dream UP)!

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주도하는 사회공헌사업의 하나이다.

행사에는 새시봉청년새마을연대 회원 10명이 참여했으며 두 지역의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물품지원과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특히 멘토링은 학생별과 회원을 1:1로 매칭해 진로상담이나 또래관계 등 정서적 지지까지 함께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을 통해 새시봉청년새마을연대는 단순한 후원에서 나아가, 지속적인 관계 형성과 지역사회 내 따뜻한 돌봄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연대는 그동안 사랑의 집고쳐주기, 헌혈 봉사, 농번기 일손 돕기, 경로당 어르신 이미용 봉사, 아동 간식 나눔 봉사 등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엄현숙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며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청소년들과 진심을 나누고 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