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 하는 목공Ⅴ’ 운영으로 가족간 소통과 협력 다져...

상상과 발명으로 하나 되는 가족 체험의 장 ‘2학기 발명․상상이룸 가족 목공 캠프’

정상섭 기자

2025-09-15 11:48:22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며 협동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모습 (사진=홍성교육지원청 제공)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섭)은 9월 13일 덕명학습장에서 ‘2학기 발명·상상이룸 가족 캠프-가족과 함께 하는 목공Ⅴ’를 운영하였다. 

이번 가족 캠프는 ‘좌탁 만들기’를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설계부터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경험하며 가족간 소통과 협력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생활 속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목공 기술을 활용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작품을 제작하였다. 또한 발명과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을 체험하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었다.
 
한 학부모 참가자는 “아이와 함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직접 만들면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가정에서도 창의적인 대화를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광섭 교육장은 "발명·상상이룸 가족캠프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족이 함께 협력하며 창의력을 실현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미래 역량을 키우는 발명 교육과 가족 간 소통을 접목해 지역사회 속에서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문화를 확산시키는 뜻깊은 행사였다.

특히, 가족 목공 캠프는 홍성교육지원청 덕명학습장에서 운영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매회 높은 신청률과 참여율을 보이며 교육 가족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