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한우 증량 이벤트 실시

가정의 달 맞아 5월 한 달간 진행

정상섭 기자

2025-05-14 14:07:36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한우 증량 이벤트 실시



[충청중심뉴스] 부여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중 하나인 한우 증량 이벤트를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우 등심과 채끝 부위의 중량을 각각 50g씩 늘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한우 등심 400g은 450g으로 한우 채끝 300g은 350g으로 증량된다.

해당 한우는 부여축산업협동조합이 판매하는 최상위 등급의 한우로 엄격한 품질관리 심사를 거쳐 제11기 부여군 굿뜨래 공동브랜드로 등록되어 있다.

특히 한우 채끝은 지난해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중 2,462명의 기부자가 선택해 1위를 차지하며 믿을 수 있는 대표 답례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부여군에는 총 24개 업체가 66종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우 외에도 한돈 세트, 맛밤, 한과, 식혜, 장어 등 다양한 지역 특산품이 기부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부여군은 상반기 중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추가 업체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풍성하고 매력적인 답례품 구성을 선보일 방침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한우 증량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고 지역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부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답례품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