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혁 천안시의원 제27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

서울↔아산 고속버스의 불당동 정차 등 생활밀착형 현안에 대해 질의

정상섭 기자

2025-04-28 16:13:19




천안시의회청사전경(사진=천안시의회)



[충청중심뉴스] 천안시의회 장혁의원은 제27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실시한 시정질문을 통해 천안시 주요 생활밀착형 정책과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시정질문에서 장혁 의원은 서울↔아산 왕복 고속버스의 불당동 정차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버스회사, 아산시, 그리고 사업계획 인허가권자인 경기도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의 현황과 향후 전략을 집중 질의했다.

또한 △천안역 증개축 및 부성역 신설 △천안아산역 도보통로 조성 △불당동 제2공영주차장 주차타워 확대 건립 △북일로 출근시간 정체 해소 대책 △불당천 주변 공사 및 주민불만에 대한 대책 △불당동 도서관 및 복합청사 건립 △성성아트센터 건립사업 △성성호수공원의 수질 개선 및 화장실 설치 △다함께돌봄센터 9호점 추진현황 및 개관시기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현안을 다루며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사안들에 대해 천안시 행정부의 답변을 이끌어냈다.

장 의원은 "이번 시정질문 역시 이전 시정질문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면서도, "주민 숙원사업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지를 주민을 대신해 점검하고 해소하는 데 방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번 관심을 가진 사업은 집요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끝까지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혁 의원은 "시의원에게 있어 행정부를 견제하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궁극적 성과는 행정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시의원은 행정부 추진사업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그 과정을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고 행정부가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해야 한다.

그리고 이 모든것의 최종 평가는 결국 주민들이 투표로 하는거죠"라며 본인의 평소 의정활동 방향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