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5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양성평등 특화사업 발굴을 위한

정상섭 기자

2025-04-28 08:19:08




홍성군, 2025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충청중심뉴스] 홍성군은 지난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홍성군 양성평등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평등위원회에서는 위촉직 위원 7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고 양성평등기금을 활용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심의가 진행됐다.

양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정책 추진실적 및 사업의 조정, 여성친화도시 및 성별영향평가에 관한 사항, 여성관련 시설의 설치 운영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양성평등정책 관련 주요사항을 논의하는 기능을 하며 당연직 3명, 위촉직 7명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들은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는 한편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접수된 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타당성 등을 심의했다.

양성평등기금 사업은 2020년부터 △양성평등 문화확산 △여성 권익 보호 및 복지증진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촉진 △일·가정 양립지원 4개 분야에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공모 사업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공모는 총 2,000만원의 예산으로 3개 신청 사업 중 사업규모에 따라 2개 사업을 선정 지원한다.

접수된 사업은 홍성군 양성평등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및 양성평등 실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단체와 금액을 결정하며 그 결과는 단체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조광희 위원장은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기금 사업뿐만 아니라 꾸준히 양성평등에 관심을 갖고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홍성군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