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교육경비 보조사업 확대.‘양질의 교육환경 조성’

정상섭 기자

2025-04-11 08:37:59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충청중심뉴스] 음성군은 교육경비 지원 확대를 위해 ‘음성군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경비 보조금은 각급학교의 교육에 소요되는 경비의 일부를 보조하기 위해 지급하는 것으로 군은 올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지원을 위해 지난해보다 5억2천여만원이 증액된 21억원의 교육경비 예산을 편성한 바 있다.

이번 조례 개정은 교육경비 보조사업의 범위를 확대·추가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으며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국내외 체험학습 지원사업, 고등학교 기숙사 활성화 지원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음성고등학교는 지난해 11월 자율형 공립고 2.0으로 선정돼 1억원의 교육경비 보조금을 받게 된다.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국외 체험학습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군은 고등학교 기숙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숙사생 석식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음성군에 주소를 둔 기숙사 학생들의 석식비 수익자부담금을 지원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인구 유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음성군이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학생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