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선제적 산불 대응에 최선을 다해달라” 당부

23일 아산시 산불대응상황실 방문. 산불대응 상황 점검

정상섭 기자

2025-03-24 08:16:44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선제적 산불 대응에 최선을 다해달라” 당부



[충청중심뉴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이 23일 아산시 산불대응상황실을 방문해 비상근무 직원들을 격려하고 산불대응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는 지난 21일 경남 산청, 경북 의성, 울산 울주에서 대형산불이 발생 돼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고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가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상향됨에 따라 추진됐다.

조 권한대행은 “전국적으로 대형산불이 발생되고 산불 발생 우려가 높은 만큼 경각심을 갖고 철저한 사전 대비를 해야한다”며 “특히 등산객과 성묘객 실화 및 산림 인접지 소각 행위가 주요 산불발생 원인인 만큼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이에 대한 대응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산불발생 시 초등진화가 중요한 만큼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진화로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아산시는 산불방지 대응을 위해 산불진화차량 등 산불대응장비를 구축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감시원 등 202명을 사전예찰 활동에 집중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대형산불 기간에는 △공무원 분담마을 순찰 △주요등산로 길목 지킴이 배치 △다중이용 시설인 요양시설·관광농원·캠핑장 등 산불 취약시설 확대 지정 관리 △산림인접지 가가호호 방문 계도 실시 △펠릿난로 등 재처리 용기 지급 등 산불 발생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