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불용 농업기계 관내 농업인 대상 우선 매각

정상섭 기자

2025-01-23 08:37:26




아산시청전경(사진=아산시)



[충청중심뉴스]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운용하던 농기계 중 내구 연한이 지난 불용 농기계를 지역 농업인들에게 우선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각 대상 농기계는 농업용 로더 등 2종 5대로 2월 18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아산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앞에서 공개 입찰을 통해 진행된다.

매각 대상 농기계 상태와 작동 여부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입찰 참가 자격은 공고일 전일부터 아산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주민등록상 세대원 중 1명만 참가할 수 있고 다수의 농업인에 혜택을 주기 위해 1인 1대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입찰 시 필요 서류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또는 농지대장 등 농업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이며 입찰 당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방문해 참여하면 된다.

개찰은 당일 오후 3시 30분에 진행하며 1인 이상 유효한 입찰로 예정가격 이상 입찰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각 대상 농기계는 고장이나 노후로 불용 결정된 기계들로 입찰에 참여하기 전 반드시 상태를 사전에 확인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경매가 해당 기계가 필요한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기계 매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