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한자리에…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22~23일 세종시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유공자 포상 등 진행

정상섭 기자

2026-06-23 07:00:09




새마을지도자 한자리에…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 제공)



[충청중심뉴스] 세종시새마을회가 22일부터 23일까지 충남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26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회원 간 화합과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역량강화 교육과 제16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행사, 화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일정을 함께 진행했다.

우선 제16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서는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면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후 회원 간 친목과 소통을 도모하는 화합의 밤 행사도 열려 새마을지도자의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웃음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긍정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새마을지도자의 역할과 공동체 활성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가 새마을지도자의 헌신과 열정을 되새기고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시는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시민이 함께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