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시의회, 김봉균 의원‘삽교호 준설사업 조속 추진’강력 건의
2025-07-28 13:50:37
-
TOP STORIES
-
당진시의회, 김명회 의원 의류 수거 체계 정비 및 지역경제 연계 등 정책 제안
-
당진시의회, 김덕주 의원, 농촌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 촉구
-
당진시, 충남 농업인 정보화대회서 역대 최다 수상 쾌거
-
당진시보건소,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운영 성료
-
당진 지역 기업 4곳, 수해 피해 극복 위한 성금 기탁
-
오성환 당진시장, 한성숙 중기부 장관에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해소 및 어시장 긴급복구 국비지원 건의
-
당진시, 침수 피해 딸기 농가에 전기 안전 컨설팅 지원
-
당진시,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시행
-
당진시의회, “당진시 특별재난지역 지정” 정부에 강력 촉구
MORE NEWS
-
당진시, 2024년 내포 도보성지순례 행사 열려
당진시, 2024년 내포 도보성지순례 행사 열려
[충청중심뉴스] ‘2024년 내포 도보성지순례’가 1일 솔뫼성지 · 합덕성당·신리성지 등 당진 천주교 성지에서 순례객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진행되는 ‘내포 도보성지순례’는 코로나 19 팬데믹 등 어려운 여건으로 인해 지난 2022년 봄 이후 2년 만에 이뤄졌다.
이번 내포 도보성지순례길은 신리성지~원시장·원시보 우물터~합덕제~합덕성당~신리성지로 이어졌다.
특히 합덕제의 아름다운 유채꽃과 널따란 평야 지대가 순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종우 문화체육과장은 “우리나라 최초 사제인 김대건 신부 탄생지가 있는 솔뫼성지와 내포 천주교를 대표하는 역사적 장소가 곳곳에 있는 당진은 천주교의 성지다.
버그내순례길 스탬프투어, 스마트폰 어플 투어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10월 당진합덕역 개통과 2027년 천주교 세계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천주교 성지 및 순례길을 추가로 정비할 계획이다.
2024-05-02
-
당진시, 2024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당진시청사전경(사진=당진시)
[충청중심뉴스] 당진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4년 시군 평가에서 시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재정 인센티브 7,000만원 및 포상금을 받는다.
이는 2022년 종합7위, 2023년 종합5위에 이어 매년 실적이 향상한 것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당진시의 노력이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결과로 돌아왔다.
시군평가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부 합동 평가와 연계해 국가 위임사무 등을 종합 평가하는 것으로 지난해 시군평가는 총 90개 지표를 평가했다.
특히 정성지표 평가는 국정 목표와 연계된 지표로 당진시만의 우수사례를 제출해 평가받는 것으로 다양한 시책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올해에도 우수한 실적을 위해 시군평가 지표를 집중관리하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평가에 대비할 방침이다.
오성환 당진시장은“앞으로도 발로 뛰는 행정을 통해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05-02
-
오성환 당진시장, 제11회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신산업 유치에 총력
오성환 당진시장, 제11회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신산업 유치에 총력
[충청중심뉴스] 오성환 당진시장이 1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1회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특별 세션인 ‘한국드론 최고 기술 투자 및 수출 전략’세미나에 참석해 ‘당진시 모빌리티 사업현황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오성환 시장은 △활력 있는 당진 경제 △수소도시 조성사업과 모빌리티 혁신지역 계획 △당진시 드론사업지원센터의 역할과 미래 △드론을 활용한 물류 배송 시스템 △수소모빌리티 통합솔루션 등을 설명하며 당진시의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보였다.
이병석 국제대테러연구센터장과 권희춘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이 좌장을 맡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드론전문가들이 모여 우수드론 기술 및 정책, 국방 및 지자체 드론 산업, 해외 선진 사례 등을 소개하고 도심 항공 교통 트렌드 및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했다.
또한 이번 엑스포는 전기차, 전기선박, 도심 항공 교통 등 다양한 e-모빌리티 분야와 충전 및 배터리, 전후방 부품 산업의 현황과 글로벌 콘퍼런스로 구성돼 4차 사업을 조망할 좋은 기회였다.
오성환 시장은 “당진시는 기업혁신파크로 선정되면서 자동차산업 밸류체인 기업들을 집적시킬 수 있는 모빌리티 혁신파크를 조성하게 됐고 충남 최초로 수소도시에 선정되며 모빌리티 사업의 발판을 만들어가고 있다 앞으로 당진시의 모빌리티 산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 엑스포 기간에 아이엔항공, 선진정공, 패리티와 협력해 투자 상담 및 해나루농특산물 홍보 및 부스를 운영했으며 5월 14일에는 드론산업지원센터 개소와 드론쇼를 앞두고 있다.
2024-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