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산림조합, 건대추 홈쇼핑 판매 1억 ‘대박’ 6톤 물량 판매

대추 농가 소득 ‘이바지’산림 지도, 산불 예방에도 적극 나서 ‘호응’

정상섭 기자

2025-12-16 07:35:20




보은군산림조합, 건대추 홈쇼핑 판매 1억 ‘대박’ 6톤 물량 판매..



[충청중심뉴스] 보은군산림조합이 15일 건대추 홈쇼핑 방송을 통해 1억 원의 수익을 냈다.

보은군산림조합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10분부터 4시까지 공영홈쇼핑을 통해 보은 건대추 3천200건을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 대추농가들은 출하시기에 찾아온 잦은 강우와 병충해, 열과 때문에 품질저하로 인한 소득 감소와 판로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보은군산림조합은 대추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11월 중순부터 건대추 수매에 나서 20여 톤의 건대추를 사들였다.

또 보은군산림조합의 이번 홈쇼핑 방송은 보은대추 홍보는 물론 대추농가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을 줬다.

수매에 참여한 한 농가는 “조합에서 대추를 수매해줘 앞으로도 판로걱정 없이 품질 좋은 대추 생산에만 주력하면 될 것 같다"라고 했다. 보은군산림조합은 산불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산불예방 홍보물을 게시하고,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농부산물 소각 위험성을 알리는 문자를 발송하는 등 산불예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강석지 조합장은 “앞으로도 산림조합은 대추농가와 임업인의 소득향상은 물론 산림경영지도 활동과 산불예찰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모든 조합원이 신뢰할 수 있는 조합으로 거듭 성장하기 위해 온 힘을 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