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나눔 안부 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

정상섭 기자

2025-12-15 08:58:11




초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나눔 안부 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 (부여군 제공)



[충청중심뉴스] 부여군 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초촌면 관내 마을별 취약 가구 24명에게 ‘희망나눔 안부 꾸러미’방한용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 난방 취약 가구에 대하여 방한용품 전달을 통해 겨울철 안전을 강화하고자 2024년도에 이어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방한 물품을 전달하는 동시에 안부 확인과 생활 상황을 살피며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안부 꾸러미는 장갑, 털모자, 털 슬리퍼, 목도리, 넥워머, 방한 양말 등 겨울철 필수 방한용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구별 상황을 고려해 필요한 물품을 균형 있게 지원했다.

추운 날씨에 대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며, 홀로 사는 어르신과 저소득 취약 가구의 생활 안정을 돕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한철희 민간위원장은 “겨울이 되면 외부 활동이 줄어들고 난방비 부담이 커지는 어르신들이 많다.”라며, “작은 선물이지만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민과 함께 촘촘한 돌봄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초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 한해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춘 생활밀착형 복지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이번 연말 안부 꾸러미 전달로 다시 한번 지역사회 연대와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