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한파 물리칠 따스함을 배달합니다!

다온봉사회, 소태면지사협, 숨&뜰 등 이웃을 위한 연말선물 전달

정상섭 기자

2025-12-11 08:38:44




충청북도 충주시 시청



[충청중심뉴스] 충주시 시민들이 한파를 물리칠 연말선물 배달기사로 활약하고 있다.

충주 다온봉사회는 11일 연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200가정에 전달할 분량의 사골묵은지돼지고기찜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전달했다.

20~30대 청년사업가 2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다원봉사회는 이날 손수 북한이탈주민, 충주시농아인협회, 연수동 경로당 등에 직접 만든 반찬을 신속 배달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같은 날,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 봉사동아리는 한땀 한땀 정성으로 만든 털모자 30개를 연수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학생들은 털모자와 함께 직접 적은 손편지를 준비해 겨울철 홀로 지내는 노인들에게 선물하고자 뜻을 모았다.

소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연말 밑반찬 지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장을 보고 조리한 멸치조림, 북어채 무침, 미역 줄거리, 소고기뭇국, 김 등 총 7가지 밑반찬과 박창수 위원장이 기부한 베지밀, 소태면막걸리에서 보내온 막걸리, 무지개농원에서 후원한 계란 등을 함께 포장해 전달하며, 안부 확인과 생활 안전 점검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항상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누구보다 앞장서 선행을 실천해 주시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지속적으로 이웃 돌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