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정상섭 기자

2025-12-10 13:19:57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충청남도 제공)



[충청중심뉴스]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는 ‘2025년 아산시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이 11월 24일 부터 11월 25일 까지 1박2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산시 로컬달인과 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했던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로컬브랜드 운영자 및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무 인사이트를 직접적으로 습득하고, 향후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 로컬 브랜드인 ‘성심당’을 방문해 브랜드 마케팅, IP 활용 전략, 지역 상생 모델 등 성공사례를 폭넓게 이해했으며, 이를 아산 지역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도 함께 고민했다.

더불어 원도심 도슨트 투어, 로컬 공간 탐방, 다양한 운영 사례 견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지 로컬 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원도심의 로컬 브랜드 탐방과 실무자 간 소통을 기반으로 향후 로컬 간 협업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역 간 로컬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류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며“네트워킹을 통해 로컬 마케터·크리에이터 활동의 문제 해결 관점을 확보하고, 참여자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협업 가능성 및 네트워크 확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후에도 사후 프로그램 연결 및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아산시 로컬 화동가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인 한 편, 다음 달 23일 아산시 온양온천역사 내, 소통협력공간 개소식과 함께 올해 사업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성과 공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