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섭)은 12월 9일(화) 11시, 홍주향교 예절관에서 인성교육 활성화와 교육 발전을 위해 홍성향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는 교육장(임광석)과 홍주향교 전교(이철학)는 홍주향교와 홍성교육지원청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약속하며 업무협약서를 교환했다.
특히,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과 운영, 전통문화와 예절교육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지원, 향교 시설을 활용한 현장체험학습 활성화, 지역사회 연계 교육활동과 교육 지원 체계 강화, 인성교육 관련 자문과 상호 협력 등 총 5개 사항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철학 전교(홍주향교)는 “홍주향교는 전통 교육 기관이자 지역 유교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해 왔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홍주향교가 홍성군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담당하는 중요한 교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홍성교육지원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광섭 교육장(홍성교육지원청)은 “그동안 유교를 바탕으로 홍주향교가 지켜온 전통문화 계승 노력에 존경과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홍주향교와 전통 예절을 기반으로 학생 대상 인성교육을 위해 꾸준히 협력하여 조화로운 인격을 갖춘 지역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뜻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