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아제어린이집,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40만 원... 나눔 가치 실현

충북지역복지개발회에 기탁, 학대피해아동 지원 예정

정상섭 기자

2025-12-10 08:34:21




삐아제어린이집,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40만 원... 나눔 가치 실현 (제천시 제공)



[충청중심뉴스] 제천 삐아제어린이집 은 지난 8일 오전 11시, 아동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마련한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40만 100원을 사단법인 충북지역복지개발회 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어린이집이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아나바다 정신을 직접 실천하기 위해 개최한 장터의 수익금 전액이다.

아동들은 물건의 재활용 가치와 더불어 경제 개념을 익히는 교육적 성과를 거뒀으며, 수익금 전액을 나눔 활동에 사용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사단법인 충북지역복지개발회를 통해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해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치료 및 일상회복 지원 기금으로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삐아제어린이집 박경애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만든 소중한 수익금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따뜻한 힘이 되기를 바란다 ”며, “나눔 활동이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사단법인 충북지역복지개발회 관계자는 “삐아제어린이집 아동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아이들의 소중한 정성이 담긴 이 기금이 어려운 아동들이 건강하게 회복하고 일상을 되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