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충주시는 최정식 충주시이통장협의회장에게 ‘2025년 이통장 활동 유공자’에 대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장을 전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행정 최일선에서 국민에 봉사하는 이통장 활동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수여됐다.
최정식 협의회장은 금가면 이장으로 재직하며 봉사와 헌신의 자세를 몸소 실천해 왔다.
특히, ‘정부 및 시정 현안 적극 홍보’, ‘주민 불편·건의 사항 수렴 및 전달’등 주민들과 행정의 거리를 좁히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며 이·통장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정식 회장은 “이장으로서 해야 할 일들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함께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해 주시는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이통장협의회는 지역사회의 대표인 동시에 대민행정의 보조역할로서 양쪽의 가교역할을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행정기관과 함께 봉사활동·재난대응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지역행정의 손발이 되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