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충남교육청 은 26일,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에서 직업계고 채움 119 발표대회 ‘직업계고에서 꿈꾸다 ’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 직업계고 38 교 1 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계획에 대한 경험과 성취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계고 채움 119 는 충남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직업교육 혁신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1 학년 학생들이 1 년 동안 9 단계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취업에 대한 명확한 목표 설정과 진로 설계를 돕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직업계고 채움 119 발표대회 1 차 심사에서 통과한 최종 13명의 학생들이 취업·진로 계획서와 채움 119 유씨씨 를 발표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나와 같은 진로 고민을 하는 친구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우수사례 발표를 들으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 ”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진로를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전영배 미래인재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진로 능력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라며, “더욱이 학생들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 있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