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평생교육이용권, 배움으로 풍요로운 삶 실현”

2025년 평생교육이용권 우수사례 수기 10편 선정

정상섭 기자

2025-11-10 14:55:13




진흥원_현판_사진 (사진제공=충청남도)



[충청중심뉴스]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2025년 평생교육이용권 우수사례 수기공모를 통해 도민들의 배움과 도전의 여정을 담은 수기 10편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평생교육이용권, 배움으로 풍요로운 삶’을 주제로 충남도민이 평생교육 이용권을 통한 학습 경험과 성취를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 됐다.

진흥원은 접수된 59건 중 심사 조건을 충족한 40건에 대해 수상작 선정을 위한 심사를 진행했다.

이 결과, 최우수상은 ‘ 50대, 브레이크 대신 엑셀을 밟다: 서툰 조작으로 되찾은 인생의 짜릿함’이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10편의 수기는 △학습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한 사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사례 △새로운 기술 습득으로 직업을 바꾼 사례 등이며 향후 진흥원의 홍보콘텐츠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12월에 개최되는 ‘제7회 충남 평생학습대상’시상식에서 진흥원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황환택 원장은 “평생교육이용권이 단순한 학습 비용의 지원을 넘어, 도민들의 삶을 바꾸는 실질적 계기가 되고 있음을 이번 공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