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면 주민자치회, 인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와 교류행사 개최

정상섭 기자

2025-11-06 09:58:49




충청북도 음성군 군청



[충청중심뉴스] 대소면 주민자치회는 6일 자매결연 단체인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를 초청해 화합과 교류의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환영식을 시작으로 차담 형식의 간담회를 통해 두 주민자치회가 그간 추진해 온 주요 사업과 운영 경험을 공유하며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후에는 대소면 오미공원 내 ‘산야초 길’을 함께 방문하며 대소면 주민자치회의 농촌경제분과 사업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활동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석지영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서로의 지역 자치 경험을 나누고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 문화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진정한 자매결연의 의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종희 대소면장은 “서로 다른 지역이지만, 주민자치를 통해 하나로 연결돼 있다는 점이 큰 의미”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소면의 다양한 분과 활동이 널리 알려지고 실질적인 협력관계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소면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자매결연 단체와의 협력 강화는 물론,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한 분과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