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사회서비스원, ‘2025년 돌봄종사자 마음치유 지원사업’ 1박 2일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돌봄에 쉼표를 더하다”

정상섭 기자

2025-10-30 15:51:03




돌봄종사자 마음치유 지원사업 (충청북도 제공)



[충청중심뉴스] 충청북도사회서비스원은 도내 돌봄종사자들의 심리적 부담을 완화하고 재충전을 돕기 위한 ‘2025년 돌봄종사자 마음치유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청남대 나라사랑교육문화원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총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서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참여 의사 모두 높은 수준을 보였다.

참여 대상은 충북 도내에서 활동 중인 △재가장기요양사업 요양보호사, △장애인 활동지원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아이돌보미, △사회복지시설 대체인력 종사자, △장애아 돌보미 등, 현장에서 직접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소통교육, △‘숨, 쉼, 샘, 삶’마음챙기기 프로그램, △숲해설사와 함께하는 숲체험, △청남대 역사·문화유산 탐방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돌봄종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회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됐다.

또한, 2차 일정에서는 경품 추첨을 통해 미니 여행용 가방을 증정하는 등 참여자들의 호응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참여 대상자는 “치유와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와 몸과 마음이 많이 평온해짐을 느꼈다”며 “작은 쉼이 큰 힘이 되도록 앞으로도 충청북도사회서비스원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