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열정이 충북을 달군다

2025년 제7회 충북 창업페스티벌, 10월 29일 개최

정상섭 기자

2025-10-29 10:32:16




충청북도청전경(사진=충청북도청)



[충청중심뉴스]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제7회 충북창업페스티벌’ 이 창업가와 투자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29일 청주오스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창업의 꿈을 향한 열정과 혁신의 아이디어가 넘치는 축제의 장으로 도내 창업기업과 유관기관, 투자기관, 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업 문화 축제였다.

개막행사는 인공지능 중심 대전환을 보여주는 개막 세레머니를 시작으로 내빈 축사, 창업 우수기업 3개사 및 활성화 유공자 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일류벤처기업 5개사에 대한 지정서 수여 및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8개팀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행사로 진행된 ‘인사이트 존’에서는 3가지 산업 분야 AI 전문가 패널토론을 진행했으며 분야별 전문가와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 비즈니스 모델 및 혁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창업 생태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어 진행된 ‘창업노마드포럼’에서는 AI전문가의 심도 있는 강연과 그에 따른 우리의 과제를 제시해 AI를 접목한 다양한 창업 정책을 고민해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한편 충청권 IR 데모데이, 창업경진대회 수상 기업 IR 행사 등 창업기업 활동을 엿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으며 주요 행사와 더불어 소상공인·로컬크리에이터 제품 전시 판매전 부대행사도 개최해 판로 확대와 브랜드 홍보 기회 또한 제공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예 체험, 3D프리팅 체험 부스, 기념 포토존 등도 운영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복원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충북 창업페스티벌은 청년과 창업기업이 도전 정신을 나누는 무대이자, 도민 모두가 창업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축제”며 “충북도는 창업 자금 지원 확대와 인프라 확충 등 창업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