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엑스포, ‘세명대학교 천연물산업 세미나’ 성료

지역 대학이 주도한 엑스포 연계 세미나, 시민- 학생 등 800여 명 참여

정상섭 기자

2025-10-15 17:46:58




제천엑스포, ‘세명대학교 천연물산업 세미나’ (사진제공=충청북도)



[충청중심뉴스]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유치한 ‘세명대학교와 함께하는 알기 쉽고 재미있는 천연물산업 세미나’ 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 대학이 엑스포에 동참해 천연물 산업의 연구 성과를 널리 공유하는 자리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800여명의 시민과 학생이 참여해 천연물에 관한 쉽고 흥미로운 강연을 함께했다.

세미나는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천연물 연구를 폭넓게 다루며 일반 시민들도 자연스럽게 천연물의 가치와 산업적 가능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한의과대학 최수지 교수의 ‘한의학적 관점에서 본 천연물과 백세시대’ ▲임상병리학과 문철 교수의 ‘천연물 유래 물질의 면역기능 조절과 평가’ ▲바이오제약산업학부 신용국 교수의 ‘제천시 천연물산업 발전 방안’ 등 다채로운 주제를 중심으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천연물이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리고 제천 천연물 산업의 잠재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지역 대학이 보유한 연구 역량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제천 천연물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세명대학교 바이오제약산업학부 강신호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지역 대학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제천의 천연물 연구 저변을 강화하고 엑스포를 찾은 관람객에게 천연물이란 주제가 보다 쉽게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세명대학교의 연구 활동이 제천 천연물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천연물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