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봉방동, 사랑의 짜장데이 행복 가득!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 500여 명에게 짜장면 등 중식 제공-

정상섭 기자

2025-10-13 08:22:51




충주시청사전경 (사진제공=충주시)



[충청중심뉴스] 충주시 봉방동이 쫄낏한 짜장면발로 웃음꽃을 활짝 피웠다.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미애, 정연식)는 13일 봉방어울림센터 일원에서 지역 노인 500여명을 초대해 ‘사랑의 짜장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즉석에서 만든 짜장면과 다과 등 정성을 담은 음식을 제공했다.

또한, ‘고고장구’, ‘봉방어울림센터 노래교실 합창단’, ‘어르신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해 노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협의체는 ‘사랑의 짜장데이’를 통해 평소 혼자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노인들이 이웃과 함께 웃으며 건강을 돌보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길 기대했다.

이미애 공동위원장은 “열심히 준비한 짜장면을 드시며 행복하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는 나도 뿌듯하고 행복했다”며 “어르신들의 미소를 더 자주 많이 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연식 공동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식사를 맛있게 드시고 이 자리를 즐기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행사를 주관한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력을 높이고 이웃 간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