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줌의 햇빛이라도’ 충남청년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청년 부문 장려상, 매니저 부문 우수상 수상 … 3년 연속 수상 성과

정상섭 기자

2025-10-01 10:33:15




“‘단 한 줌의 햇빛이라도’ 충남청년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충청중심뉴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소속 충남청년센터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청년 부문과 우수 매니저 부문 수상자를 배출하며 3년 연속 성과를 이어갔다.

이번 공모전에서 태안지역 참여자 박씨는 ‘무덤 아래 핀 풀’ 이라는 사례로 청년 부문 장려상을, 충남청년센터 공주지역 담당자 송씨는 ‘단 한 줌의 햇빛이라도’ 사례로 우수 매니저 부문에서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을 받은 충남청년센터 송진아 담당자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참여한 청년들뿐만 아니라 제 자신에게도 새로운 기회와 희망이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많은 청년들에게 든든한 지원자로 함께하며 그들의 앞길을 따뜻하게 비춰주고 싶다”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학업·취업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상담, 자신감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 자기 회복과 도전을 돕는 국가 지원 사업이다.

충남청년센터는 지난 3년간 꾸준히 수상자를 배출하며 충남 지역 청년 지원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