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9월 27일 도내 유아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운영한 교육부 인증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 ‘마음이 자라는 놀이터-나, 너, 우리함께’의 결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20개 어린이집, 441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그림책을 활용한 10차시 통합문화예술활동으로 아이들이 놀이 속에서 인성덕목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공감, 협동, 자기표현력 등 인성역량을 내면화하는 데 도움을 줬다.
현장에서는 “아이들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활동이 거듭될수록 서로를 배려하고 협동하는 모습이 두드러졌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용성아희뜰어린이집 운영교사는 “유아들이 배려, 질서 나눔 등 핵심 인성 가치와 역량을 경험적으로 습득하며 전인적 발달이 증진되는 계기가 됐다”며 성과를 전했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단순한 성과 발표를 넘어, 참여 기관 간 협력과 관심이 인성교육 확산의 중요한 동력이 됐다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이번 만남을 통해 현장 교사들의 우수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충남지역 유아 인성교육의 네트워크 기반을 더욱 공고히 했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인성교육 과정을 개발·보급하며 아이들이 올바른 품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내포자연놀이뜰 체험 이용은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홈페이지 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