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전문성·공정성을 높이다

2025년 제2회 대전동부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연수 실시

정상섭 기자

2025-09-30 15:37:59




대전동부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전문성·공정성을 높이다



[충청중심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30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2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전문성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법적·절차적 정당성 확보를 위한 제2회 전체회의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학교장 자체 해결 및 소위원회 심의 결과를 보고했다.

전체회의 이후 진행된 심의위원의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는 법률전문가를 초청해 심의 조치 결정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 행정심판, 행정소송 사례를 바탕으로 심의위원의 전문성·공정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교원, 경찰, 법률가, 전문가, 학부모위원 총 50명의 심의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일 심의위원들은 심의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해 질의와 응답 등의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공정한 심의위원회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이번 전체회의와 연수를 통해 위원들의 심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다”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전문성 및 공정성을 갖추어, 피해학생 보호 및 가해학생의 선도, 관계회복 중심의 교육적 역할을 모색할 것을 당부하면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