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360회 임시회 주요업무 추진 점검 완료

2025년 충청남도·충청남도교육청 업무 추진 상황 점검 및 개선사항 등 제안

정상섭 기자

2025-07-29 12:50:57




충남도의회, 제360회 임시회 주요업무 추진 점검 완료



[충청중심뉴스] 충남도의회는 29일 제36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 등 32개 안건을 처리하고 이번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차와 제2차 본회의에서 총 13명의 의원이 5분 발언을 진행하고 4건의 건의안과 3건의 결의안을 채택했다.

또한 상임위원회에서는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의 2025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을 지적했다.

또한 ‘충청남도 천안의료원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가 승인되어 향후 천안의료원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가 실시될 예정이며 2차 본회의에서 ‘대전광역시와 충청남도 통합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에 대한 찬반 토론이 진행된 후 의결됐다.

더해 2건의 인권 관련 주민 청구 조례안 중 ‘충청남도 인권 기본 조례’는 개정하고 ‘충청남도 학생인권 조례 폐지조례안’은 의결기간을 1년 연장해 향후 처리키로 했으며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청문이 실시되어 적합으로 의결했다.

홍성현 의장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도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 말씀을 전한다”며 “아울러 피해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계신 도민 여러분과 군 장병, 공직자, 봉사자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태풍 등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재난에 대해 집행부는 철저히 대비해 더는 도민들께서 슬픔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