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한국고용노동교육원과 노동인권·취업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에게 올바른 직업의식과 근로가치 심는다

정상섭 기자

2025-04-28 08:46:10




충북교육청전경(사진=충북교육청)



[충청중심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은 28일 한국고용노동교육원과 도내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고용노동교육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노동인권교육 역량강화 및 지원체계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청소년 대상 고용노동교육 지원 △교원 등 노동인권 업무담당자 연수 △취업지원관 등 취업 활성화 업무담당자 연수 등과 같은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근로감독관 등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직무교육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 및 직업계고 대상의 노동인권,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최현호 한국고용노동교육원장은 “지역 교육기관과의 협력은 청소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기반이다”며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과 근로의식을 갖추고 사회로의 첫걸음을 자신있게 내디딜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향후, 충북교육청은 도내 학교 및 학생들이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양질의 노동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