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직원·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우수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정상섭 기자

2025-02-13 14:11:52




대전교육청, 교직원·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우수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청중심뉴스] 대전시교육청은 2월 13일 성폭력 제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학생 성폭력 예방을 위한 우수강사 인력풀’ 우수강사 78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내 성폭력·성매매·성희롱 예방교육이 실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범죄 유형이 점점 고도화되고 있어, 다양한 성범죄로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예방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늘 연수는 대전경찰청과 연계해 최근 발생한 청소년 대상 성폭력의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우수강사들이 효과적인 교육 콘텐츠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학생뿐 아니라 교직원 모두를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을 더욱 강화해 실제 상황에서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예방할 수 있도록 강사 간 성폭력 예방 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인프라도 마련했다.

연수 강사는 대전경찰청 전영선 경감이 아동·청소년 성범죄 현황, 성폭력 사건 처리 절차, 유형별 범죄 요인 및 사례를 중심으로 현실감 있게 진행했다.

대전시교육청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최근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큰데, 성폭력 예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교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대전경찰청, 지역사회 ‘우수 전문 성폭력 예방 강사’들과 협업해, 우리 학생들이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