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백운초, 제17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배드민턴 대회 여초부 우승 및 페어플레이상 수상

정상섭 기자

2024-11-20 09:19:21




대전백운초, 제17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배드민턴 대회 여초부 우승 및 페어플레이상 수상



[충청중심뉴스] 대전백운초등학교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경남 밀양에서 열린 ‘제17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배드민턴 경기’에서 여자초등부 대전 대표로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은 각 종목별로 전국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학교와 선수들이 출전하는 전국 규모의 스포츠 축제다.

여자초등부 대전대표로 참석한 이번 전국 대회에서 전국 우승과 페어플레이상 수상이라는 결과를 달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페어플레이상은 종별 한 팀에게만 수여하는 의미 있는 상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성적과 예절 두 부분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이루었다.

한편 대전백운초는 지난 7월,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한 ‘교육장배 스포츠클럽 대회’에서 우승하고 8월에 열린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출전해 배드민턴 남초부, 여초부 모두 우승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에서부터 시작해, 시 대회까지 모두를 우승한 학생들은 “매일매일 학교가는 즐거움이 있고 연습이 아닌 놀이처럼 해서 힘들지 않았다.

지금까지 학교 선생님과 부모님, 그리고 친구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가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대전백운초 홍영자 교장은 “본교는 학생들의 즐거움, 꿈과 희망이라는 열정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교스포츠클럽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왔다.

특히 학생들이 실전에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었다”며 “배드민턴 동호회인 테크노밸리클럽 경종호 회장이 학생들 연습에 지장이 없도록 연습용 셔틀콕 지원을 해주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협력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