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천안시 불당2동은 27일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이 사례관리 대상 가구 아동의 의료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관리 대상 가구는 경제, 건강, 심리 등 복합적인 욕구를 지닌 가구로 불당2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지속 사례관리 중인 한부모가구이다.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은 폐렴 악화로 입원 치료가 필요한 대상 가구 아동의 입원 비용을 감면해 아동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왔다.
대상자는 “어려운 형편에 갑작스럽게 아이마저 아파 눈앞이 캄캄했는데, 행정복지센터와 병원에서 주신 도움으로 고비를 넘겼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 김범수 원장은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경화 동장은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위기 극복을 위해 협력해주신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민·관협업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은 천안시와 2018년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연말 모금행사에 참여하는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