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라이온스클럽, 설 명절 맞아 복지사각지대 이웃 나눔 봉사

정상섭 기자

2026-02-12 08:39:35




충청북도 단양군 군청



[충청중심뉴스] 단양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불우이웃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생활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및 다자녀 가정 등 저소득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단성면 2가구와 대강면 1가구 등 총 3가구를 선정해 후원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단양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정성을 모아 마련한 약 60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물품을 직접 전달하며 대상 가구가 따뜻하고 정다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단양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설·추석 명절 불우이웃 돕기를 비롯해 사랑의 연탄 나눔, 농촌 일손 돕기, 이동 목욕 봉사,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방칠국 회장은 “이번 설 명절 나눔 봉사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봉사를 이어가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라이온스클럽은 취약 저소득 노인을 위한 목욕 봉사와 사랑의 김장 나눔 등 지역 실정에 맞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