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현장 중심 교육시설 안전관리 역량 강화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대상 '안전한 교육시설 관리'교육 운영

정상섭 기자

2026-02-10 11:09:29




대전교육연수원, 현장 중심 교육시설 안전관리 역량 강화 (대전시교육청 제공)



[충청중심뉴스] 대전교육연수원은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대전시교육청 소속 6급 이하 지방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교육시설 관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육시설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각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실무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학교 내 수목 관리', '산업안전관리 업무의 이해',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무', '소방안전관리 및 소방시설의 이해'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심층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의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현장 사례 중심의 이번 연수는 교육시설 노후화와 안전사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교육시설을 보다 체계적이고 선제적으로 관리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방침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시설 안전관리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과 교직원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