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보령시는 주민의 신체활동 증진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우리동네 걷기동아리’참여 팀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걷기동아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규칙적인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소규모 모임으로 주 2~3회 걷기 활동과 건강정보 제공, 걷기 미션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인 신체활동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4명 이상 동아리를 구성한 후 운영 리더가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동아리에는 △걷기에 필요한 물품 지원 △‘걷쥬’앱을 통한 걷기 챌린지 달성 시 모바일 상품권 지급 △걷기 지도자 교육 및 자격증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연말에는 우수 동아리를 선발해 시상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에는 읍·면 지역을 중심으로 걷기동아리 32개 팀 257명이 활동하며 9월에 개최한 해변맨발걷기에 참여하는 등 회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걷기실천율 향상과 건강 인식 개선에도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에 올해부터는 운영 범위를 동 지역까지 확대해 더 많은 시민들이 걷기동아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김옥경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 없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신체활동”이라며 “올해는 걷기동아리를 동 지역까지 확대해 시민들의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가까운 이웃, 친구, 가족과의 정서적 교류도 증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