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 2026년 출하농가 약정서 체결 설명회 개최

정상섭 기자

2026-02-06 13:10:00




충청남도 아산시 시청



[충청중심뉴스] 아산시먹거리재단은 2월 4일 2026년 출하농가를 대상으로 약정서 체결 설명회와 출하 준수사항 및 농산물 품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공공급식 먹거리재단 출하 농가 130여 농가를 대상으로 약정서의 주요 내용과 출하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를 진행하고 한 해를 시작하면서 급식에서의 농산물 품위교육, 위생교육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2026년도 아산시먹거리재단 생산자 출하 약정을 체결하고 로컬푸드 공급에 있어 출하 과정에서 농가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과 준수사항, 아산 농산물의 품질개선을 위한 농산물 품위교육, 주요 클레임, 농산물 입고 시 유의사항 및 농가들이 급식 농산물을 취급하면서 지켜야 할 위생교육 등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으며 농가들이 출하 기준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아산시 먹거리재단 유지원 상임이사는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서는 출하 기준에 대한 사전 이해와 현장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는 농가를 제재하기 위한 자리가 아니라, 농가와 함께 기준을 공유하고 신뢰를 쌓아가기 위한 소통의 자리인만큼 앞으로도 출하농가와의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지역 먹거리 공급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먹거리재단 기획생산팀은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아산산농산물 품질향상을 위한 출하농가 대상 생산자 역량강화교육과 현장 관리, 안전성 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