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중심뉴스]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2월 5일부터 세종시교육청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6년 제1기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을 운영한다.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은 작지만 즐거운 배움과 저경력 공무원을 밝히는 배움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연수로 저경력 교육행정직 공무원의 업무 역량 강화와 공직 적응력 향상, 학교회계에 대한 이해와 흥미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학교회계 업무 담당자 연수이다.
연수 대상은 각급학교에 근무하는 신규 공무원이며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이 큰 도움이 됐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이번 연수의 교육 시간을 기존 8시간에서 10시간으로 확대했다.
2026년도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은 1개 모둠당 8~10시간씩 △학교회계 첫걸음Ⅰ·Ⅱ △학교회계 바로 알기 △학교회계 심화 과정 △계약 초급 등 총 6개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특히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제1기 연수는 대상자들의 업무 역량 향상뿐만 아니라, 처음 접하는 업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공직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진은 세종시교육청 소속 공무원 중 학교회계 업무 능력이 뛰어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무자들로 구성됐다.
강사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후배 공무원들이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잘 적응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그동안 쌓아온 학교회계 지식을 아낌없이 나누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노하우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처음 업무를 하면서 느꼈던 막막함이 해소되고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료들과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해결할 방법을 배우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신규 공무원들이 세종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아낌없이 전수하겠다”며 “학교 재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와 지원 방안을 마련해서 교육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중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