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유구읍, 봄철 산불 예방 총력 대응

산불감시원 12명 근무시작, 직원 비상근무 돌입

정상섭 기자

2026-02-04 08:45:21




공주시 유구읍, 봄철 산불 예방 총력 대응 (공주시 제공)



[충청중심뉴스] 공주시 유구읍은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감시원 근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산불 발생에 대비한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배치된 산불감시원 12명은 산림 인접 지역과 산불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과 감시 활동을 실시하며 산불 조기 발견과 신고 불법 소각 행위 단속, 입산자 계도 등 산불 예방을 위한 현장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건조한 날씨와 강풍 등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맞아 유구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상황 전파와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비하고 있다.

또한 유구읍은 산불감시원 근무 시작에 앞서 산불 대응 요령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직무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응 절차와 현장 근무 중 지켜야 할 안전 수칙, 위험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해 감시원들이 보다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박원규 유구읍장은 “산불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근무하는 산불감시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작은 부주의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주민 여러분의 각별한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